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美 캘리포니아주, 알레르기 반응 다수 확인된 특정 제조번호 백신 접종 일시 중단

통합검색

美 캘리포니아주, 알레르기 반응 다수 확인된 특정 제조번호 백신 접종 일시 중단

2021.01.19 11:16
모더나 백신. 모더나 제공
모더나 백신. 모더나 제공

미국 캘리포니아주가 특정 제조 번호(로트번호)를 가진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후 알레르기 반응을 호소하는 환자가 많아지자 이 백신의 접종을 일시 중단했다. 이 백신의 로트번호는 041L20A로 캘리포니아주에 16만 5000명 분이 공급된 상태다.

 

CBS가 18일(현지 시간)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1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 있는 드라이브 스루 백신 접종 센터에서 특정 로트번호를 가진 모더나 백신을 맞은 주민들이 보통 때보다 높은 알레르기 반응을 호소했다.

 

에리카 팬 캘리포니아주 감염병센터 부국장은 이날 "특정 로트번호의 모더나 백신에 대해 보통 때보다 높은 알레르기 반응 가능성이 보고됐다"며 "되도록 다른 로트번호를 가진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고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식품의약국(FDA), 제조사인 모더나, 주 당국의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로트번호를 가진 모더나 백신 투여를 중단해줄 것을 권고한다"고 말했다.

 

로트 번호는 한 번에 생산되는 제품의 단위로 백신의 '주민등록번호'와 같다. 로트 번호가 같으면 동일한 조건에서 만들어졌다는 뜻이기 때문에 같은 로트 번호의 백신을 접종받고 이상 반응이 생기면 해당 백신의 제조 과정에 문제가 있다고 추정할 수 있다. 

 

폴 오핏 필라델피아 어린이병원 교수는 이날 CNN과의 인터뷰에서 "다른 지역에서는 같은 모더나 백신을 접종해도 문제가 없었다"며 “캘리포니아주에서만 알레르기 반응이 많이 발생한 이유가 무엇인지 면밀해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