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류왕식)는 2017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할 대학생들을 모집중에 있다고 10일 밝혔다.

대상은 국내 자연과학 또는 의-생명과학계열 학부생으로 기초과학 및 신약 개발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5월 10일 ~ 28일로 총 12명의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6월 26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 8주간 방학기간 중 연구소 2017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학생들은 각 연구팀에 배치되어 연구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배우고, 현재 진행중인 연구 프로젝트에서 참가해 실전 연구 경험을 쌓게 된다. 또한 학생들은 1:1 로 연구소 과학자들과 매칭되어 학업 및 연구에 대한 멘토링을 받게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연구소의 과학자들과 네트워크를 만들고 다양한 실전 연구 경험을 체험하게 된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 류왕식 소장은 “연구소 인턴십 프로그램은 일종의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과학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마인드를 심어주기 위한 것이다”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과학과 연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으며, 앞으로 진로 설정에 있어 필요한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연구소 인터십의 의미를 밝혔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2009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하∙동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30여명이 학부생들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2017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연구소 홈페이지(www.ip-korea.org)를 참고하거나, 연구소 홍보팀(publicrelations@ip-korea.org)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