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홈
브만사 홈
한빛사 홈
웨비나 홈
커뮤니티 홈
Bio일정 홈
Bio마켓 홈
BioJob 홈
생물종 홈
BRIC 소개
이용안내
광고
실험 Q&A > Buffer/Reagent
인산완충액
레벨1 비그리 (일반인)
미생물한도시험 할때 검체를 희석할 희석액을 조제해야하는데 보존완충액을 조제 후 800:1로 희석한 인산완충액으로 사용을 힙니다 위 두가지 시액의 사용기한은 따로 약전에 나와있지 않아서요 보존완충액은 6개월 인산완충액은 용시 단 2-8도 유지히면 24시간까지 가능하다고 들았는데 어떤게 맞나요?!ㅠㅠ
#한도시험
#시액
실험Q&A를 통해 여러분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등록하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본 정보는 네티즌에 의해 작성된 정보로, 내용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추가적인 사실 확인을 반드시 하시길 바랍니다.
답변 1
<p>인산완충액은 인산용액에 인산염을 첨가하여 pH의 변화를 억제하는 용액입니다. 미생물 배양시 대사산물로 인해 pH가 변하게 되는데 이를 완충하는 작용을하게 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미생물 실험에 사용하게 되는거고요</p> <p>그리고 보존완충액은 스탁개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1ml에 800ml을 섞어 쓸정도로 상대적으로 고농도라 6개월이라는 장기간 저장이 가능한거고요</p> <p>희석된 인산완충액은 1ml이라는 적은양이 사용됐기 때문에 활성이 그만큼 떨어지는걸 가만해서 사용기간을 짧게 잡은 것 같습니다.</p> <p> </p> <p> </p>
관련글
커뮤니티 관리규정 안내
신고사유
SNS 간편 로그인
BRIC 회원은 소리마당 게시판에 등록되는 스팸 광고글을 직접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등록한지 12시간 이내의 게시물에만 적용됩니다. 본 기능은 스팸 광고글의 삭제 용도만 허용하며, 다른 용도로 사용할 경우 해당 회원을 관리조치할 수 있습니다.
본 스팸 광고글을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