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죄송합니다 ! 제가 생각했을 때 문제점은 일단 75 마커가 넘어오지 않았으며, 폰슈 염색 결과 군데군데 기포 자국? 스펀지 자국 처럼 흔적이 있습니다 ..!
레벨02leonardo30(과기인)
26.06.01 17:43
transfer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것 같으면 우선 gel을 staining 하여 남아 있는 protein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 남아 있는 것이 있다면 좀 더 시간이든 전압이든 늘려주고 gel에는 남아 있는 것이 없는데 transfer 된 양이 적은 것 같다면 원래 protein 양이 적었거나 가능성은 적지만 membrane을 뚫고 나간 것 아닌가 의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