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과수에서는 석사 이상을 요구하여 대학원 생각도 있습니다만 분야를 분자생물학, 유전체학, 바이오인포매틱스 이렇게 3가지 중 고민하고 있습니다. 어느 분야가 가장 국과수 유전자과와 적합한지 궁금합니다. 국과수 유전자과에서 유전자 분석 업무도 있어 찾아보니 유전자 분석을 하는 바이오인포매틱스라는 분야가 있어 함께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더 찾아보니 컴퓨터공학 전공지식을 어느정도 알아야하더라고요.. 근데 파고들수록 국과수 유전자과와 어느정도 연관성이 있는지 조금 걱정되어 여쭈어 봅니다.
2. 찾아보니 국과수에 박사이신 분들이 많이 지원한다고 하는데 석사는 많이 불리할까요??
3. 국과수 채용공고를 찾아보았을 때, 관련 분야에 근무 경력이 있으면 우대해주는 사항도 있었습니다. 혹여나 국과수 취업을 위해 연구를 하다가 연구를 쭉 하고 싶었을 때를 대비하여 바이오인포매틱스 분야를 희망하는 것도 있습니다.(이쪽에 최근 관심이 생기기도 했고, 이쪽으로 밀고나가기를 결정하면 바이오인포매틱스를 전공하고 계시는 조교님이 있는 랩실로 학부연구생을 고민하는 중이기도 합니다.)
4. 바이오인포매틱스 분야의 전망과 장단점도 궁금합니다!
5. 바이오인포매틱스 관련하여 어느 대학원이 유명하고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현재 지방사립대 3학년 4.21/4.5 토익 점수는 올해 안에 800 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