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마당 진로
식품공학과 대학원 진학 고민 상담
대학원삐약이 (대학생)
안녕하세요. 이번에 식품공학과관련 대학원에 진학하고싶은 대학생입니다. 2025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이번달에 컨택할려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저의 전공은 미생물생명공학입니다. 전공 수업을 배우던 중, 식품 관련 미생물에 대해서 공부를 하였고 조금 더 공부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겨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식품공학과 관련된 대학원수는 다른과에 비해 적지만, 세부적인 전공이 너무 많더라구요.... 같은 과 안에서도 연구실이 너무 많아서 고민입니다. 제가 식품과 관련은 있지만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과는 아니였기에 더 고민이 되는것 같아요.
제 주변에 대학원 진학과 관련하여 피드백, 정보를 제공해 줄 사람이 없어서 글을 적어봅니다. 수업 중 교수님께서 식품관련된 랩실은 분위기가 너무 달라서 잘 선택하라고 조언을 해 주신게 다입니다. 랩실 분위기도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저에게 맞는 랩실을 어떻게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제가 보다 흥미로운 연구를 하는 랩실에 들어가고 싶은데, 연구는 어차피 바뀌고 어떻게 될지 몰라서 신경 쓰지 말라고 하신 조언도 있어 더욱더 고민입니다.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않아서 지원이 많은 곳에 가고 싶은데 국립대와 사립대중 어느대학원이 비교적 더 지원을 많이 해 줄까요..? 랩실마다 다르다고는 알고 있지만,, 평균적으로 봤을때 수치상을 알고 싶습니다.
저는 랩실 인턴생활도 하고 싶은데 컨택해서 진행을 하는건가요...?? 랩실 선택할때 주의사항, 지금 컨택을 해도 늦지는 않을지 등등 관련된 정보를 좀 부탁드립니다. 정말 사소한거라도 좋습니다. 제 주변에 대학원과 관련된 조언을 해 줄 사람이 없다보니, 인터넷 서칭만 계속 하고 있고, 이게 맞는건지, 합격은 할 수 있는건지, 너무 막연하다고 느껴져서 조언을 청해봅니다.
Bio일정 프리미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