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마당 진로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 연구 쪽 대학 간판의 중요성??
ollyviia (일반인)
안녕하세요.
어렸을 때 부터 사람의 심리에 관심이 많았고 자아와 가치관이 어떻게 형성되는가에 대한 궁금증에서 시작해 뇌과학에 관심이 갔습니다. 그러면서 뇌 신경질환, 특히 알츠하이머의 치료제 개발 연구쪽으로 진로를 삼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3이다보니 대학이 어느정도 잡혔는데 전교 2등이라 인서울 약대는 가능성이 없지도, 높지도 않은 상태입니다. 선생님께서 차라리 과를 낮추고 대학을 높여 연고대 생공과나 화공과 지원해보는거 어떻냐고 하시는데 저는 어디로 가든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 연구를 하고 싶습니다.
1. 연구쪽으로 가려면 약대 대학 간판이 크게 중요한가요? 지방대 약대를 나오면 연구쪽으로 직업을 삼는데 상대적으로 불리한 정도가 클까요?
2. 지방 약대보다 높은 대학 생공 화공으로 입학해 대학원을 연구쪽으로 하는게 더 가능성이 있을까요??
정말 간절하지만 성적이 생각만큼 따라주지 않아서.. 사실 연구쪽으로 가는데 서울대, 성균관대, 중앙대 이런 약대들이 주는 메리트가 정말 크다면 재수까지도 염두해두고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약대
#연구
#알츠하이머
The Inaugural Symposium of the KAIST Stem Cell Center - Genomes, Molecular Networks, and Stem Cel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