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마당 진로
현실적으로 생각했을때 간호사 대학원
ouror (일반인)
안녕하세요.
수도권 현직 대학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4년차 간호사입니다. 지난번 대학원 관련 글을 올렸을때 많은 분들이 의견을 남겨주셔서 한번 더 도움받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수술실에서 일하고 있구요, 재작년부터 대학원쪽은 생각하고 있었는데 일 다니면서 두차례 특대에 지원했지만 모두 예비번호가 떠서 낙심하고 있던 찰나에, 커뮤니티에 달린 댓글보고 많은 용기를 얻었습니다..!
또 제가 현재 목이랑 어깨가 많이 안좋아서 일을 더 다니기에 무리라는 생각이 들어서 대학원쪽으로 생각이 더 많이 드는데요,
제가 공부하고싶은 분야는 법의학관련분야입니다. 그런데 관심있는 일반대학원의 이번 후기전형 모집요강을 봤는데 모집분야에 법의학교실이 없더라구요,, 저는 내년 전기입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내년에도 모집분야에 없을 것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Q따로 모집인원이 없는데도 해당교수님께 컨택메일을 보내도 되는걸까요?
Q내년전기를 목표로 한다면 지금 컨택하기엔 많이 늦은걸까요?
또, 제가 의사도 아니고 간호사면허만을 가지고 법의학을 전공한다고 해도 졸업후 뭘 해야할지가 저도 너무 걱정인데요ㅜㅜ이러다 결국 다시 병원으로 돌아가는 건 아닐지.. (국과수나 검시조사관쪽은 알고 있습니다 저는 조교수나 부교수로라도 활동할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논엠디가 법의학을 전공해서 뭐하겠냐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너무 비판하시는 글은.. 자제부탁드립니다..!
논엠디가 법의학을 전공하면 현실적으로 길이 많이 좁을까요??
#간호사
#대학원
The Inaugural Symposium of the KAIST Stem Cell Center - Genomes, Molecular Networks, and Stem Cel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