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BUG-WINDOW 처리영역 보기]
즐겨찾기  |  뉴스레터  |  오늘의 정보  |  e브릭몰e브릭몰 회원가입   로그인
BRIC홈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랩박스 - Neuroscience
스폰서배너광고 안내  배너1 배너2 배너3 배너4
전체보기 한빛사논문 추천논문 상위피인용논문 인터뷰 한빛사통계
이재성
이재성(Jaesung Lee) 저자 이메일 보기
코오롱생명과학㈜ Project leader
조회 7178  인쇄하기 주소복사 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현재의 근황

현재는 샌디에고 샌포드 번햄 연구소에서 암세포에서 노화와 세포주기 조절 기작에 대하여 연구를 하고 있고 2011년 11월 부터 코오롱 생명과학에서 Project leader로 일할 예정입니다.

 현 소속과 연구실, 연구분야 소개

제가 근무할 코오롱생명과학㈜은 "Frontier in Life Sciences"라는모토로 건강하고 희망찬 21세기를 열어가고자 미래유망사업인 바이오신약을 중심으로 원료 의약사업과 환경 소재사업을 통합하여 2006년 1월 출범하였습니다.
확고한 수익기반과 재무 안정성을 바탕으로 한, 코오롱생명과학㈜은 원료의약과 환경소재 분야를 주축으로 하여 새로운 생명공학 및 바이오신약 분야로의 진출을 통한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고있습니다. 미래 성장동력인 바이오 신약 관련 분야에서는 세포유전자치료제 티슈진과 유전자치료제 등 후속 신약 개발에 선도적인 투자를 통해 21세기 생명과학 분야의 대표 선두주자가 되고자 합니다.
현재 바이오 신약의 파이프라인중 골관절염 치료를 위한 세포유전자치료제 TissueGene-C는 한국, 미국에서 동시 개발진행 중이며 국내에서는 임상 2b상을, 미국 임상 2상을 진행 중입니다.
의약사업은 원료의약(API)과 의약중간체(Intermediates)를 해외시장에 수출하고 있으며, 특히 원료의약은 일본 제네릭 의약품시장을 주무대로 주요 공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환경소재사업은 항균제 사업(Biocide chemicals), 수처리 사업 (Water chemicals)을 주축으로 다양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기존의 연구 분야의 강화는 물론, 고부가가치 신규 사업을 추진, 사업 다각화에 더욱 주력하고 있습니다.

 연구자로서 애로점이 있으시다면?

애로점이라면 이공계 기피 현상으로 인해 우수한 인력 확보가 어렵고 우수한 인력들도 낮은 연봉과 열악한 처우로 자긍심을 가지고 연구하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연봉과 처우 개선을 통해 바이오 연구자들도 사회에서 인정받고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제도 개선과 사회 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같은 길을 걸어가는 학생들/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

생물학으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박사후 연구원들이 교수의 길을 꿈을 꾸지만 현실적으로 순탄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최근 한국 대기업들이 바이오 사업 분야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미리 기업들이 원하는 스펙을 만들려고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지식도 중요하지만 인성도 많이 고려하니 다른 사람들과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한가지는 단기간의 성과만을 중요시하다 보면 자기가 전공한 분야에만 한정된 지식을 가지게 되고 연구 성과가 나오지 않을때 쉽게 절망하기 쉽습니다. 좀 더 장기적인 안목으로 다른 분야의 동향을 동시에 파악하길 바랍니다. 최근 연구 동향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여러 분야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보는 사례가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홍보하실 내용(연구실 소개 등)을 자유롭게 기재

앞서 언급한 봐야 같이 저희 코오롱 생명과학은 안정된 수익을 바탕으로 신약을 개발하려는 회사입니다. 현재 면역학을 전공하신 박사님을 충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신약 개발 관련 인원을 지속적으로 충원할 예정입니다. 바이오 신약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한빛사 소개 이후 겪으셨던 특별한 경험 또는 에피소드로 소개할 만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한빛사 소개 이후 한국에 계신 지도 교수님들을 비롯한 여러 지인들의 격려를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저 개인적으로도 영광이었고, 브릭은 열악한 상황에서 연구에 매진하는 박사후 연구원분들에게 희망을 주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큰 아이는 장래 과학자가 되고 싶다고 합니다. 현실을 생각하면 만류하고 싶었지만 제가 그래도 아이에게 과학자의 좋은 모습을 보여 주었다고 생각하니 과학자로서의 삶이 헛되지 않았구나 하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실험에 전념하는 우리 과학자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저자 소개

1998 - 2003 Ph.D in Plant Biology at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1995 - 1997 M.S. in Agricultural Biotechnology at Seoul National University, South Korea.
1991 - 1995 B.S. in Agricultural Chemistry Seoul National University, South Korea.

2011- present Project Leader at KOLON Life Science, Seoul, South Korea
2010- 2011 Research Associate with Dr. Rati Fotedar at Sanford-Burnham Institute, San Diego, CA.
2009- 2010 Assistant project scientist with Dr. Marilyn G. Farquhar at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 La Jolla, CA.
2003- 2009 Postdoctoral associate with Dr. Vicki Lundbald at Baylor College of Medicine and Salk Institute.

 

등록일 2011-10-10
랩/개인 홈페이지
http://www.kolonls.co.kr/index.asp
한빛사 논문보기
http://www.ibric.org/hanbitsa/treatise_index_for_author.php?idauthorid=1965
  댓글 0
등록
목록
한국벡크만쿨터
관련링크
이재성 님 전체논문보기 >
외부링크
Google (by Jaesung Lee)
Pubmed (by Jaesung Lee)
위로가기
한빛사 홈  |  한빛사FAQ  |  한빛사 문의 및 제안
 |  BRIC소개  |  이용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BRIC. All rights reserved.  |  문의 member@ibric.org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유튜브 유튜브    RSS서비스 RSS
에펜도르프코리아